암기은행(암기왕)을 사용하다보면, 아주 가끔씩 MMK 파일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MMK 파일을 암기왕에서 불러들이다가 죽어버리기 때문에 어떻게 손 쓸 방법이 없어집니다.

꼭 위와 같은 용도는 아니라도, MMK 파일을 txt 파일로 바꿔야 하는데 암기왕 돌리는게 너무 귀찮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MMK -> TXT 변환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실제로는 php로 구현해서 제 사이트에 올려 두었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아래 주소를 클릭하세요.

http://tools.sunghwanyoo.com/mmk_repair/mmk_repair.php

스크린샷이라고 할 것도 없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예, 그냥 여기에서 파일 업로드 한 다음에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

다만 복구는 “에러가 난 지점”까지만 제대로 수행됩니다. 몽땅 다 덤프시켜주기는 하는데, 에러난 이후부터는 문자가 다 깨져서 나올겁니다. 메모장 같은 걸로 여신 다음, 깨져보이는 부분 이후를 수동으로(!) 없애주시면 원래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러나지 않은 파일의 경우에는 그냥 MMK -> TXT 변환만을 수행합니다.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p.s. php 소스 파일도 함께 올려둡니다. 코드가 지저분하지만, 구조를 이해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고급 사용자를 위한 옵션이고, 없어도 위의 방법으로 복구가 가능하기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628085352.zip

대화에 참여

댓글 23개

  1. 암기은행이라는 프로그램의 데이타 파일이 깨지는 것인가요? 프로그램을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이런 문제는 원 프로그램에서 처리해주어야 하는 문제같습니다.

    제 블로그에 답글을 달아 주신 분들(http://offree.net/entry/Greetings-Reply )을 순회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1. 아니오, 원 프로그램상에서 깨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다만 어떤 분께서 저장 도중 깨졌다고 해서 mmk 파일을 메일로 보내오시는 바람에(하드웨어 문제나 어플리케이션 충돌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만) 조금 손을 봐서 만든 것 뿐입니다.

      유명하신 도아님을 제 블로그에서 뵈다니 반갑네요. 도아님의 좋은 글들 잘 읽고 있습니다. ^^

  2. 저도 위엣분처럼 빈창만 뜨고 아무것도 안 나오네요~ 팦업창 차단해제 어떻게 시키는건지??
    전그리고 xp서팩1이라 그런거 없는데요 ㅠㅠ

  3. 중국어 간체자된 TXT를 변환하면 파일이 깨저서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4. mmk 복구파일이 아니라 암기은행프로그램에서 중국어 간체자로된 TXT를 변환할때
    질문
    1. 중국어 간체가자 있는 문서를 어떤형태의 TXT (유니코드, 등)로 저장해야 mmk로 변경할수 있는지요?

    1. 간체자는 변환해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암기은행의 기본 텍스트 입력 인코딩은 유니코드입니다. 따라서 메모장 등에서 유니코드(Unicode, UTF-16) 형식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UTF-8은 아닙니다.

    1. 수정했습니다. 필요한 파일 하나를 복구 안 해두었더군요.

      그런데 올리신 mmk 파일을 보니 파일 포맷이 좀 다른 듯 합니다. 암기은행 v1.0의 파일은 변환되지만, 이전 버전 포맷은 아마 호환되지 않을 겁니다.

  5. 안녕하세요.

    http://vision.byus.net/tt/40 에서 원도우용 컨버터를 요청을 했던 사용자입니다.
    현재 url 링크에서 html 태그에 (title 태그에 table이 섞여있는)오류가 있어서 IE에서 빈화면으로 나옵니다.

    임시로 Firefox로 들어와서 변환해봤지만, 10줄 정도만 변환되고 제대로 되지 않네요. 고쳐주실수 있나요?

    그리고, 혹시 php 파일을 배포하실 의향은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1. 태그 오류 수정해 두었습니다. 제가 ff 유저이다보니..

      php 파일 압축해서 아래에 올려두었으니 다운받으셔서 쓰시면 될 듯 합니다. php 사용법은 아실듯 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할께요. ^^

    2. 와~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url 링크된 곳을 통한 변환은 여전히 10줄 밖에 되지 않지만, 올려주신 php 파일을 데스크톱에서 실행해보니 잘 되네요.

      잘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ㅠ_ㅠ

  6. 제가 일반pc에서 anymemory라는 암기마법사와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암기공부를 하고 있는데

    거기에서 사용하는 .txt들을 어떻게 .mmk로 변환 시킬 수 없나요? 최근에 pda를 하나 얻었고, 암기은행을

    사용하려는데 그 자료들을 pda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1. 웹 상에서의 txt -> mmk는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txt 파일의 경우에는 형식(//로 item을 분리합니다)에 맞추어 Unicode로 저장하신 다음에 암기왕에서 “txt 파일 불러오기”를 하시면 mmk 파일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1. 아마 제대로 컴파일이 안될 겁니다. 설정을 이것저것 바꿔주셔야 할 거예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