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 도서관 전자책 검색 및 대출 프로그램

Lybra: 도서관 전자책 검색 및 대출 프로그램 만들었습니다.

전자책 읽는 것을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쓰려고 만들었는데, 유용할 것 같아서 일반 공개합니다. django 2 + vue.js + bootstrap 4 로 만들었고 SPA(Single-page application) 형태로 디자인 했습니다. 제가 UX 엔지니어가 아니다보니 UI는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거주하시는 분들 중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이나 안양시 도서관 전자책을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필요없는 카테고리의 책들(e.g. 아동 도서)를 아예 책 목록에서 감춰버리거나, 관심이 있는 책들, 읽은 책들, 혹은 목록에서 안보이게 만들고 싶은 책들을 마킹해둘 수 있어서 관심가는 책들을 정해두고 한권씩 시간날 때 마다 빌려보는데 유용합니다.

아래 주소에서 회원 가입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libra.sunghwanyoo.com

자동 대출 기능은 일반 사용자는 불가능한데요,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id / password를 서버에 저장해두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안 문제가 있다보니 자동 대출 기능까지 전체 오픈하는 것은 조금 생각을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름의 의미는 사서(Librarian)의 앞 5글자를 따왔고, 황도 12궁 가운데 하나인 천칭자리(Libra)를 뜻하기도 합니다.

바쁘다보니 간간히 업데이트는 하겠지만 자주는 힘들 것 같네요. 문의 사항은 shyoo at sunghwanyoo dot com 으로 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