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 은행의 기능 개선을 요구하시는 분들이 많아, 바쁜 시간이나마 짬짬이 차기 버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ubversion + trac 을 적용해서 프로젝트로 관리하느라 조금 고생을 했네요.
거의 1년만에 코드를 보려니 잘 읽히지가 않아서 걱정입니다. ^^; 현재는 산만하게 흩어져 있는 “옵션”을 하나의 메뉴로 모으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다른 중요한 구현 사항들을 하나씩 구현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마도 차기 버전에서는 이전 버전 mmk 파일을 좀 더 확장한 파일 포맷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하위 호환성은 지원되며, 예전 파일들은 자동으로 새로운 형식의 mmk 파일로 컨버팅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개발 완료 시기는 언제가 될거라고 딱 잘라 말하기는 힘듭니다만, 과거의 경험상 버그 없는 안정 버전이 나오게 되었을 시점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현재 PDA가 망가지는 바람에 테스트 머신이 PPC2003 기종밖에는 없습니다. WM5.0에서도 크게 문제없이 돌아가리라고는 생각합니다만, 아마 블랙잭 등의 smartphone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것 같군요. 이런 호환성 부분은 기본적인 사항이 모두 구현된 다음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들 즐거운 2008년 되시기 바랍니다. ^^
MIPS용도 같이 만들어 주시면 안 될까요??
요즘 PMP로 강의듣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 많은 PMP가 MIPS (알케미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같이 제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아마 될 것 같기는 한데, 추후 컴파일시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블랙잭 구입하고 암기왕이란 프로그램을 알게되었는데요
암기왕은 2005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없고
여기 암기은행이 활발하게 진행되는거 같네요.
그런데 smart폰버전은 기능이 별로 없어 보이더군요.
그리고, PC용 버전은 없는 건가요?
저도 개발자인데,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작업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암기왕의 smart phone 버전은 다른 분께서 패치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후 smartphone 관련해서도 기능들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 메뉴 정리하고 코드 및 파일 구조 정리작업 중이구요, GPL이므로 어느정도 안정화하면 바이너리와 함께 소스를 open할 예정입니다. PC용은 개발 계획이 없으므로, 추후 차기 버전을 개발하면 컨버젼 작업을 해 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스터디박스 Rstudy처럼
박스를 5개 정도로 나누어서
복습을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없을까요?
너무 대 공사가 될 것 같기도 한데…
스터디박스는 문제와 답이 한 화면에 안보인다는 치명적 약점으로 안쓰고,
암기은행은 첨부터 끝까지 한바퀴 다 돌린 다음에 다시 보면 전혀 기억이 안나서…
(경험상 스터디박스식으로 하면 기억이 사라지기 전에 바로 복습이 되서
다시 암기하는 시간이 절약되고 장기기억으로 더 잘 이동하는 것 같습니다)
스터디박스처럼 사전띄우는 버튼을 하단에 놓으면 편할 듯 합니다
Mdict는 하단에 화면전환버튼이 있어서 그렇게 해놓으면 전환이 매우 간편하죠.
타 프로그램의 장점을 흡수하는 방향으로 나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를 나눈다기 보다도, point 제를 도입해서 구현하려고 생각중입니다. 박스와 똑같은 개념이지만, 약간 생각을 다르게 한 것이지요. 예를 들어 문제를 맞추면 해당 문제별로 포인트가 +1씩 추가되고, 총 5점이 만족되어야 더 이상 문제로 등장하지 않는 식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구조적인 코딩이 끝나면 이러한 작업도 구현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PDA가 멈춰서 학습하던 것을 저장하지 않고 리부팅하게되면
에러가 생겨서 다시 읽어들이지 못하게되는데,
이를 위해서 세이브파일을 저장할 때마다 생성되도록 하여
위와 같은 사태 발생시 최근에 저장한 것을 불러들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예 자동 저장 기능 구현을 고려하고 있는 중입니다.
mmk 파일을 PC에서도 볼수 있었으면 좋겠는데요. 굳이 암기은행 PC용을 새로 디자인할 것 없이
똑같은 화면이 돌아가게만 되어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이 많이 힘든가요?
잘은 모르지만 얄팍한 지식으로는 PPC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짤 때도 C 언어로 짜는 것 같아서
운영 base만 바꿔주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좋은 프로그램 항상 고맙게 쓰고 있습니다 🙂
machine-dependent 한 code들이 있어서 이를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일단 ppc용을 업데이트 한 뒤의 일일 듯한데, 개인적으로 그만큼의 여유가 될런지 모르겠네요. ^^
저는 14,000개 단어를 외우고 있는데 한바퀴 돌리고나면 앞에꺼가 하나도 생각 안나더라고요
한2,000개 정도씩 외우고싶은데 독립적 파일로 나눠도 되긴 하지만…. 14,000데이터에서 1~2,000 이렇게해서 다 외우면 2,001~4000외우고… 이런식으로 시작과 끝 부분을 지정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퀴즈 출제시에는 범위를 지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암기모드에서는 없군요. 장담은 못 드리겠지만, 개선시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해보니 마음에 들어서 공부중인 교재로 단어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챕터별로 만들고 하나씩 프로그램에서 불러서 변환하고 템플릿 적용까지 하려니 이것도 큰 노가다가 되네요.
PDA에서든 PC에서든 일괄 text to mmk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마구 들었습니다.
차기버전 기대가 가네요 ^^
음 못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만 이 작업은 좀 시간이 걸릴 듯 하네요. 일단 원 프로그램부터 수정 완료하고 고려해볼께요 ^^a
암기하다보면 맨 윗줄(문제)이 10글자 이상으로 길어서 화면 안에 다 안들어오면 2줄이 되는데요. 이 때 2번째 줄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가 표시되는 영역을 PDA펜으로 반전시켜서 드래그(?)해보면 숨겨진 부분을 볼 수 있긴 한데, 그냥 제대로 다 보였으면 합니다.
그리고 카드수정 화면에서 (주로 item3같은데…) ‘item3’이라는 글자가 안보이고 그곳이 공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OK버튼을 누르면 에러가 나고, 학습화면으로 다시 복귀할 수가 없습니다. PDA리셋밖에 해결책이 없는데 그러면 공부한 카드가 저장이 안되어있지요 ㅠ
이건 중간에 빈 item이 있을 때 생기는 것 같기도 하네요… 정확친 않지만. 예를 들면 item1에는 문제가, item2에는 답이, 그리고 item6에 제가 추가적으로 입력한 것이 있을 때, item3,4,5는 공백이 되고 이럴 때 저 에러가 생기는 것 같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으로 답 보이는 시간이 5초 10초 등으로 고정되어있는데 2~3초 정도도 있었음 해요~
맞춤 틀림 상자가 커지고
카드수정 원터치버튼이 있으면 좋겠어요
카드수정화면에서 아이템이 공백이 나타난다고 위에 적었는데
스샷을 하나 찍어서 올립니다
http://www.koreapas.net/bbs/data/pds2/sshot003.bmp
아이템 하나가 공백으로 나오고, ok눌러도 에러뜨면서 저장이 안되고, 저 화면을 못빠져나가는 스샷입니다.
스샷에서는 아이템0이 공백이 됐는데, 다른 아이템들에서도 발생합니다.
프로그램강제종료나 PDA리셋을 하게되는데
다시 불러보면 학습상태가 전혀 저장이 안되어있죠.
공백인 아이템0의 자리에는 원래
stand off 라고 적혀있습니다.
왜 에러가 나는지 모르겠네요…
이 버그 때문에 왠종일 공부해놓은거
다 날라가기도 하고 ㅠ 수정 부탁드려요
아마 카드 중간에 빈 item이 있으면 제대로 파싱이 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 같습니다. 관련된 구조적인 버그가 있는지 추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디버깅 머신이 없어서 확인이 쉽지 않네요.
빈 item 있을 때 생기는 에러로 늘 걱정 속에 학습하고 있습니다 ㄷㄷㄷ;; 저는 학습하닥 item5에 단어의 추가의미를 수정해넣고는 해서 빈칸이 대개 생기네요. 꼭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단기 기억용) 깜찍이 처럼 1~10초 텀으로 순차적으로 데이터가 디스플레이 되게 하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신문 광고에 종종 나오더군요…
차기버전이 언제쯤 나올 계획인지요???
제안하나입니다.
정답버튼을 눌렀을 때 정답이 뜨면서
맞춤, 틀림 버튼이 하단의 좌우에 나타나잖아요.
이 때 이미 알고있는 단어라면 맞춤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방금 누른 정답버튼은 우측에 있고
맞춤버튼은 좌측에 있어서 펜을 좌측으로 이동하여 눌러줘야 합니다
아는 단어는 정답버튼이 있던 자리에 맞음버튼이 바로 떠줘야 펜의 이동없이
같은 곳을 계속 콕콕콕 누르면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텐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르는 단어라면 정답 버튼이 있던 자리에 틀림 버튼이 오니까 그건 편한거 아닌가…
이렇게 볼 수도 있지만, 막상 틀린 단어는 Mdict등 사전으로 한번 찾아보고 오므로
어짜피 펜의 이동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지금의 틀림, 맞음버튼의 위치가 서로 바뀌는게 편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정답버튼은 지금의 위치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PDA를 왼손으로 들었을 때 왼손 엄지손가락으로 정답버튼을 누르려면
지금처럼 화면의 우측하단에 있는게 편하거든요.
님 정말 멋져요.. 행복한일만 가득하시길..
제작자 유성환입니다. 작업 소스가 들어있는 노트북이 떨어지는 바람에 하드가 고장나버렸습니다. 안에서 작업하던 소스를 복구해야하는데, 현재 유학중이라 쉽지 않은 형편입니다. HDD를 복구하고 작업을 재개하는대로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하드 고장…안타깝네요ㅜㅡ
하드만 망가진 건가요? 그렇담 그나마 다행인데.
많이 바쁘시겠지만서도… 블랙잭 유저를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ㅠ.ㅠ
덕분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차기 버젼 개발시..
암기모드 자동진행시 암기한 표제어는 특정한 버튼을 눌러서
암기상태로 만들어 줬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맞음, 틀림으로 해서 암기상태확인 하려면 번거로운거 같아서요..